티스토리 뷰

반응형

'딩동댕동댕~'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딩동댕동댕 글자만 보아도 귓가에 실로폰소리가 맴도는 것 같아요.

'딩동댕동댕'하면 합격 하고, '땡~'하면 불합격 하는 노래프로그램이죠. 이제 감이오시나요?

어릴 적, 할아버지께서 일요일이면 거실에서 노래자랑을 시청하고 계시던 모습이 떠올라요.

합격,불합격을 외칠때 그 효과음을 내는 악기가 실로폰이 아니라 글로켄슈필이더라구요.

2023년 3월, 전국노래자랑이 6년만에 경남 양산을 다시 찾는다고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전국노래자랑 양산시 편

전국 노래자랑

'KBS 전국노래자랑'은 43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수십년째 매주 일요일 낮시간을 변함 없이 지키고 있으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자랑합니다.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이며,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1950년대 처음 라디오에서 노래자랑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1980년 11월에 TV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1900회 이상 방영되었고, 3만 여명이 출연하였으며, 85만 명이 예심 심사에 참여하였습니다.

총 관객수는 천만 명 이상으로 전 국민이 사랑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2003년 광복절 특별기획 <평양 노래자랑>, 2005년 광복 60년 특집 <일본 도쿄 노래자랑>, 이후 뉴욕, 중국 선양, 중국 칭다오 등 세계로 뻗어나가기도했습니다.

전국 노래자랑 진행자

긴 시간 사랑받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과 함께 사랑받은 진행자들도 많습니다.

4년 9개월동안 MC를 맡았던 1대 진행자 이한필, 1년이 안되는 기간동안 진행했던 2대 진행자 이상용, 그리고 3대 진행자 고광수, 4대 진행자 최선규를 거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5대 진행자 송해가 있습니다.

이후 전국노래자랑 개편으로 6대 김선동 진행자로 교체 되었으나 진행자가 교체되고 난 후 시청률이 폭락하여 6개월만에 다시 송해가 7대 진행자로 복귀했습니다.

 

송해는 1988년부터 30년 이상을 전국노래자랑 MC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송해는 대한민국에서 최고령 연예인으로 유명합니다. 살아생전, 죽을 때까지 노래자랑을 진행하겠다고 이야기 하였으며, 그 약속을 시청자들과 지키고 별세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식적인 MC 없이 스페셜 진행자로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해 오다가 현재는 김신영이 송해의 뒤를 잇는 진행자로 발탁되었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의 최초 여성 진행자 이자, 최연소 MC이기도합니다.

김신영이 진행자가 된 뒤 관객의 연령층이 더욱 다양화 되며 긍정적인 평을 받고있습니다.

전국 노래자랑 양산시 편 접수,녹화 일정

대한민국 국민 프로그램이 2023년 3월 양산에 옵니다.

전국노래자랑이 2017년 양산시 편으로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뒤 6년만입니다.

 

KBS 전국 노래자랑 경남 양산시 편은 오는 3월 4일 토요일 오후 1시 양산시 종합 운동장 옆 양산천 둔치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우천이나 한파와 같은 기상 악화시에는 무대가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초대가수로는 진성, 김용임, 김의영, 하태웅, 배진아가 있습니다. 초대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양산시민들을 위한 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양산시 전국노래자랑 접수대상은 양산시민 및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성가수는 제외됩니다.

접수기간은 2월 14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2월 21일 화요일 저녁 6시까지입니다.

 

양산시 전국노래자랑 접수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양산시청 홈페이지입니다.

양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링크를 확인하여 기재사항을 작성 후 접수하면되겠습니다.

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양산시청 문화관광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접수 후, 예심 일정은 아래와같습니다.

3월 2일 목요일 오후 1시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루어집니다.

예선을 통과한 시민 가수 15팀을 선출하여 3월 4일 본선무대에 오르게됩니다.

 

전국노래자랑 양산시 편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위 일정을 확인하시어 접수해보세요.

전국노래자랑 화이팅입니다!

반응형